만 가지 병의 원인은 어혈이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7-02-17 09:56
본문
사람의 몸은 땅이고 혈관은 강과 같다. 강이 막히지 않고 잘 흘러야 땅이 비옥해서 만물을 풍성하게 자라게 한다.
강물이 막히거나 오염 되면 땅은 썩고 만물은 죽거나 자란다 해도 보잘 것 없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혈관이 건강하지 못해 온 몸이 피가 고루 흐르지 못하면 몸이 상해 이 병 저 병이 들고 수명도 단축된다.
한 마디로 만 가지 병이 건강하지 못한 혈관 때문에 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혈관이 건강하지 못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어혈이 가장 무섭다. 어혈이란 맑지 못한 피가 적채되는 것이다. 水氣가 많으면 신장이 크고 신장이 크면 수기가 많아 많다는 뜻은 모자람만 못하다는 뜻이다.
강물도 많으면 넘쳐서 뚝을 무너뜨리고 정체돼 썩는다. 신장도 마찬가지다 수기가 많으면 신장이 오염된 물을 걸러내주지 못한다.
게다가 간은 과다한 수기 때문에 피를 맑게 하지 못하고 해독도 못한다.
그러면 심장이 그 피를 그대로 받아서 온 몸에 보내주늗게 오염된 피가 마치 오래된 수도관처럼 혈관을 더럽히고 막는다. 그러니까 온 몸에 오염된 피 즉 어혈이 고이게 되는 것이다. 오장육부에 고인 어혈은 각종 암을 유발하고 오잘육부를 병들게 할뿐만 아니라 노화를 빨리 진행시킨다.
이렇게 어혈이 몸 여기저기 정체되면 피부가 마르고 피부병이 생기거나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시킨다.
따라서 수기가 많은 체질은 하루속히 어혈을 뽑애내주어야 건강해진다. 암 중풍 통풍 신부전 신장염 간염 간경화 위염
위궤양 동맥경화 등등이 어혈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이 어혈이 바로 물만 먹어도 살이 찌게 하는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체질이 차고 맹한 사람이 여러 질병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체질이 차면 심장이 어약하다. 간 기능도 먼저 떨어진다. 그러므로 간고ㅘ 심장을 보하는 음식과 약초가 필요하다.
간 기능을 증강시켜서 신장의 탁한 수기를 사해주고 약해진 심장 기능을 돋구어서 피가 잘 흐르도록해주어 하는 것이다.
그러면 만 가지 병을 에방할 수 있고 비만도 자연이 해소된다.다음 회에서는 30년간 비만에다가 온갖 질병을 달고 살던 한 사람이 그렇게 치료해서 건강해진 사례를 예로들어 설명하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맺는다.
- 이전글중풍과 치매를 예방하는 양생법 17.02.17
- 다음글중풍 치매 예방 양생의 법 17.02.07